"Life is either a daring adventure or nothing." - Helen Keller

미국 J-1 Visa 인턴십이란

J-1 비자 프로그램이란 미국 국무부 (Department of State) 에서 관할하는 국제 문화와 기술의 교류,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문화 교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재학생, 졸업생, 그리고 경력을 가진 젊은 인재들에게 미국 에서의 인턴 생활을 통해 전공에 대해 실무 경험과 지식을 쌓고, 미국에서의 생활을 통해 보다 넓은 시야를 제공 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턴십이 종료된 후에는 본국으로 돌아가 미국과 해당 국가의 문화 교류에 이바지한다는 것을 취지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턴 연수 기업 배정이 완료된 분들은 ICCE를 통해 비자 스폰서십을 1차적으로 인가 받은 후, 최종적으로 본국의 미국대사관에서 J-1 비자 인터뷰를 통해 비자를 취득하여 미국에 입국하게 됩니다.

미국무부지정 J-1 비자 프로그램 스폰서기관, ICCE

ICCE (International Culture & Career Exchange)는 미국무부지정 J-1 비자 공식 스폰서기관으로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2005년 회사 설립 이래, 미국 인턴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전 세계 청년들이 ICCE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언어와 생각, 그리고 전문 지식을 교류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각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글로벌 전문 인재들을 육성하는데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국 청년의 고민을 가장 잘 이해하는 J-1 비자 프로그램 스폰서

이민 1세대 한국계 미국인이 설립한 회사로써는 최초로 Summer Work Travel과 Intern Program의 비자 스폰서로 지정을 받은 ICCE는, 그동안 수많은 한국 청년들과 교류하며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한국 청년들의 니드와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스폰서로 성장해 왔습니다.

행정 사무, 물류유통,  패션산업, 엔지니어링 분야에서의 탁월한 Job Placement 능력

ICCE는 행정 사무, 물류 유통, 패션 산업, 엔지니어링 분야에서의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왔으며, 연간 650-700여명 이상의 한국 청년들이 미국 전역에서 ICCE Intern/Trainee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지원 절차

  1. 온라인 신청서 접수
    ICCE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 지원서 팩키지 접수
    ICCE 지원 계약서, 그리고 자기 소개 동영상을 제출 합니다.
  3.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및 지원 포지션 상담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과, 참가자의 전공과 경력, 보유 기술을 바탕으로 인턴십 지원 분야를 ICCE의 잡매칭 담당자와 논의합니다.
  4. 기업 매칭 진행 및 고용주 (Host Company) 인터뷰
    ICCE의 기업 매칭 담당자는 매칭된 고용주와 지원자간의 인터뷰 일정을 조율합니다. 고용주 인터뷰 일정이 잡히면, ICCE에서는 참가자에게 기업과 포지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인터뷰 일정과 함께 전달합니다. 인터뷰는 전화나 Skype을 통한 화상 인터뷰로 진행됩니다.
  5. 프로그램 비용 납부
    인터뷰 후 채용 합격이 되면, 프로그램 비용을 납부하고, 인턴십 승인서인 DS-2019(Certificate of Eligibility for Exchange Visitor Status) 발급을 위한 신청 서류를 준비합니다.
    ** DS-2019는 J-1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 미국무부가 인가한 공식 스폰서 기관의 스폰서십을 인증하는 승인서이며, 이 서류는 미국 주재 스폰서 기관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며, 미국 영토 내에서만 발급이 허용됩니다. 따라서, 한국내 어떤 알선 대행사나 스폰서 대리점도 이 서류를 한국내에서 발급할 수 없습니다.
  6. 영어 테스트
    DS-2019 신청을 위해 ICCE Online-based English Speaking Test를 진행합니다.
  7. DS-2019 서류발급
    DS-2019신청을위한각종서류들에서명하고, 1~3주에걸쳐DS-2019를발급받습니다.
  8. 비자 오리엔테이션 및 대사관 인터뷰
    DS-2019가 발급되면, ICCE 서울 사무소 혹은 지정 비자 코디네이터를 방문하여 비자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하고 대사관 인터뷰를 예약합니다.
  9. 출국
    비자 승인 후, ICCE Support Team에서 제공한 출국자주의사항(핸드북) 자료를 숙지 후, 항공편을 예약합니다.

ICCE Seoul

대한민국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99 우성빌딩 2층

전화번호: 070-7825-6521ㅣ이메일: seoul@icceusa.comㅣ카카오톡: icceseoul